학교폭력

학폭변호사, 여자친구성관계 몰카 법적 대응방법 [청소년 가해자 입장]

법무법인 동주 청소년변호사 2025. 7. 4. 09:08

학폭변호사, 여자친구성관계 몰카 법적 대응방법 [청소년 가해자 입장]



✔️

동주는 대한민국에 학폭전문변호사가 4명밖에 안 되었던 시절부터 청소년 사건을 대리해 왔습니다.

2020년을 기준으로 현재 청소년 사건만 5년 이상 다뤄왔죠.

청소년범죄 1세대 로펌, 법무법인 동주

법무법인 동주는 의뢰인 개인정보 절대 비밀보장을 약속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경기도 소원교육지원청 자문출신 법무법인 동주 대표변호사 이세환입니다.





여자친구성관계, 



몰래 촬영했다면 미성년자도 

중대한 성범죄 가해자가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성관계몰카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 중에도 아이가 여자친구성관계 불법촬영 혐의를 입게 되어 학폭변호사 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부모님께서 계실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우리 아이들이 혼자 보기만 할 거라 문제가 안 되는 줄 알고, 여자친구니까 찍어도 되는 줄 알고 연인 사이의 성관계를 촬영하곤 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연인 관계'라고 해도 상대방 몰래 촬영했다면 명백한 성범죄가 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성착취물은 상대방 동의 여부를 묻지 않습니다. 서로 동의해서 촬영해도 성착취물 제작 구성요건에 해당할 수 있다는 말이지요.





우리 아이가 가해자로 지목되었다? 현실적으로 소년원 송치 가능성도 있습니다.








📌

오늘 글의 핵심은

 여자친구성관계 불법촬영한 우리 아이 – 처벌 수위 알아보기

경찰조사부터 대응이 아주 중요합니다

소년재판이 진행된다면











여자친구성관계 불법촬영한 

우리 아이 

– 처벌 수위 알아보기



청소년성보호법에 따라 우리 아이가 여자친구(미성년자)와 성관계를 불법촬영한 경우 성착취물 제작죄가 문제될 수 있습니다. 





혐의가 인정될 경우 최소 5년 이상 징역형입니다. 정확히는 무기 또는 5년 이상 징역에 처하고 있죠. 처벌 수위가 아주 무겁습니다.





만 14세 이상은 형사책임능력이 인정되어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자칫 우리 아이 실형 가능성도 있는 상황이라는 점 유의하셔서 적극적으로 대응해 주셔야 하겠습니다.









경찰조사부터 대응이 

아주 중요합니다



아무런 대비 없이 아이가 조사를 받게 된다면 잘못된 해명이나 오해를 낳는 진술로 불리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수사 초기부터 전략적인 진술 방향 수립이 중요하니, 학폭변호사 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좋아요. 경찰조사 전부터 사실관계 재정리 및 진술 준비에 조력해 드리고 있습니다. 





경찰조사 진술 하나로 사건 방향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 기억해 주시고 철저하게 대비하실 것을 권유해 드립니다.









소년재판이 진행된다면



앞서 아이들도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다고 알려드렸습니다만 아이들은 소년법의 적용을 받게 되는 만큼 소년보호재판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소년재판을 통해 보호처분이 내려질 수 있지요. 





1호에서 10호까지, 총 10가지의 보호처분에서 8호 이상 보호처분이 내려진다면 우리 아이 소년원에 송치됩니다. 





소년부에서는 아이의 반성 여부, 재범 가능성, 보호자의 지도 여부 등을 중점 요소로 고려할 수 있으니 선처에 유리한 사정을 구체적이고 체계적으로 주장할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촬영 사실이, 반복적이고 계획적이라면 형사재판 회부 가능성도 있습니다. 아이가 혐의를 받고 있는 상황이라면 망설이지 마시고 사안 공유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법적 관점에서 면밀한 검토가 필요해 보입니다.












우리 아이가 이런 일에 연루되었다는 사실만으로도 가슴이 무너지실 겁니다. 





저도 아이가 있는 아버지이기에... 그 마음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아이가 왜 그랬는지보다 이후에 어떻게 이끌어야 할지를 고민해야 할 시간입니다. 




우리 아이 미래, 지금부터 저 학폭변호사 가 함께 지키겠습니다. 





법무법인 동주 대표변호사 이세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