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성범죄

미성년자몰카변호사, 여자화장실몰카 중고등학생 소년원송치 피하려면?

법무법인 동주 청소년변호사 2025. 5. 15. 10:41

미성년자몰카변호사, 여자화장실몰카 중고등학생 소년원송치 피하려면?

📌

1세대 청소년범죄로펌, 법무법인 동주는 대한민국에 학폭전문변호사가 4명밖에 안 되었을 무렵부터 청소년 사건을 맡아왔습니다.

2020년 기준으로 청소년 사건만 5년 이상 다뤘으며 청소년 분야에 특화되어 있죠.

*동주는 의뢰인 개인정보 절대 비밀보장을 약속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법무법인 동주 대표 변호사 이세환입니다.







'친구들이랑 장난처럼 했다는데, 그게 이렇게 큰일이 될 줄은 몰랐어요.'



'지금은 영상도 없고, 바로 지웠다고 하는데... 이게 처벌까지 받을 일인가요?'









여자화장실 불법촬영, 우리 중고등학생들 사이에서 빈번히 일어나는 사건입니다. 현장에서 적발되거나 신고를 통해 보호자에게 경찰 연락이 오는 경우도 있지요.





부모님들 입장에서는 믿기 어려운 현실에 당황스럽고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실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분명히 말씀드릴게요. 여자화장실몰카는 중대한 성범죄고, '장난'으로 치부되기 어려운 사건입니다.





초기 대응 방향이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미성년자몰카변호사 의 전문적인 조언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아직 수사 초반이라면 아이의 진술 내용과 태도, 피해자와의 관계, 촬영 목적과 정황 등 다양한 요소들이 처벌 수위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아이 사안 신속하게 공유해 주실수록 제가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범위도 늘어납니다.




👨‍💼

오늘 글의 목차

여자화장실몰카, 미성년자라고 해도 처벌 가능합니다

소년보호사건, 선처를 위한 포인트









여자화장실몰카, 

미성년자라고 해도 처벌 가능합니다



'그래도 애가 한 짓인데, 처벌까지는 안 가겠지...' 하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성폭력처벌법에 따라 상대방의 동의 없이 신체를 촬영한 행위는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만약 촬영 대상자가 또래 학생(미성년자)이었다면? 





이 경우 청소년성보호법(아청법)이 고려될 수 있습니다. 성착취물 제작죄가 성립된다면 최소 5년 이상의 중형이 선고될 수 있죠.





만 14세 이상이라면 소년보호재판뿐만 아니라 형사재판의 대상이 될 가능성도 있으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아이들도 어른들처럼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죠. 벌금형만 받아도 성범죄 전과기록이 남을 수 있는 상황입니다.







소년보호사건, 

선처를 위한 포인트



소년보호사건이 진행된다면 심리를 거쳐 보호처분이 결정될 수 있는데, 무거운 처분으로 이어질 경우 시설에 위탁되거나 소년원 송치로 이어질 수 있으니 낮은 처분을 위한 노력이 필요하겠습니다.





여자화장실몰카 사건에서 선처를 끌어내려면 단순히 '어리니까 봐주세요'가 아닌, 구체적이고 설득력 있는 대응이 필요합니다.





✔️진지한 반성의 태도(진심 어린 반성문 제출)

✔️보호자의 지도 감독 가능성 강조

✔️피해자와 합의 여부와 노력

✔️재범 방지 계획(심리치료, 성교육 프로그램 수강 등)





이와 같은 핵심 요소를 제대로 짚어내고 주장할 수 있어야 하죠. 





소년보호재판은 일반 형사재판과는 달리 비공개로 진행되니, 미성년자몰카변호사 의 도움을 받으셔서 철저히 대비하실 것을 권유해 드립니다.








사랑하는 내 아이가 이런 사건에 연루되었다는 사실만으로 자책에 빠져 계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의 미래를 걱정하신다면, 감정에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인 법적 대응에 나서는 것이 중요하지요. 






중요한 것은 

그 실수를 딛고 다시 일어나는 거죠. 



아이가 더 단단한 사람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미성년자몰카변호사 가 곁에서 힘이 되겠습니다. 





소중한 시간 내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법무법인 동주 대표변호사 

이세환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