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폭변호사, 공중화장실몰카, 경찰에서 연락받으셨다면? - 청소년
학폭변호사, 공중화장실몰카, 경찰에서 연락받으셨다면? - 청소년
안녕하세요.
자주 인사드립니다.
법무법인 동주 청소년분야 연구센터 내일Law 김윤서변호사 / 학폭변호사입니다.
학폭변호사인 저는 소년강력범죄 사건만 8년째 해결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을 변호 하면서 정말 안타까운 사건들도 참 많습니다.
잘못된 길로 접어든 우리 아이들, 다시 올바른 길로 갈 수 있도록 인도를 해주는 것이 청소년을 변호사는 변호사의 숙명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방학임에도 불구하고 학생들 몰래카메라 범죄, 카촬죄 사건은 급증하였습니다. 공중화장실에서는 물론 지하철 혹은 학원 화장실에서 발합니다.
이에는 중학생, 고등학생 연령에 상관없이 있으며 이는 현장검거 되는 일이 잦았습니다.
경찰조사를 받는 학생들이 증가함에 따라 형사처벌을 받은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아이가 현장검거가 되었다면 사건에 대한 대처 없이 바로 조사 과정에 뛰어 들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 당장 하셔야 할 것은, 경찰조사 기간을 마루고 사건에 대한 파악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저는 청소년 사건 내에서 불법촬영/몰래카메라/카촬죄 사건 등 수많은 성공사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이가 성범죄자라는 낙인이 찍힐 수도 있는 이런 위급한 상황에 너무나도 중요한 변호가 될 것입니다. 걱정은 잠시 미뤄두시고,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공중화장실몰카
청소년도 처벌받습니다.
다른 성별의 공간에 침입하여 몰카를 촬영하는 행위는 당연히 범죄행위에 속합니다. 특히 공중화장실몰카와 같은 경우라면 "성사안"으로 보다 엄격한 처벌 대상입니다.
우리 아이들의 경우 '소년재판"을 받는 것이 일반적이죠. 특히 만 14세 미만 청소년들의 경우 촉법소년으로 무조건 소년재판을 통한 보호처분만이 가능하죠.
하지만 청소년들이라고 해서 무조건 소년재판을, 보호처분을 받는 것은 아닙니다.
만 10세 이상은 소년법에 의한 소년보호재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 14세 이상이라면 형사처벌까지 받을 수 있는 나이입니다.
만 14세 이상,
어떤 처분을 받을 수 있을까
경찰서 연락 / 공중화장실 연락
만 14세 이상인 경우
과거 소년보호처분을 받은 전력이 있는 경우
재범/상습범
반성하지 않고, 처벌이 필요할 경우
초범이라도 상황 자체가 심각한 경우
✔️ 성폭력처벌법에 따른 카메라이용촬영죄: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 원 이하의 벌금형입니다.
✔️ 성폭력처벌법에 따른 성적목적공공장소침입죄: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만원 이하의 벌금형입니다.
성범죄는 처벌형량이 높습니다. 또한 선처를 위해 피해자와의 합의를 진행해야 합니다. 공중화장실몰카의 경우 피해자를 특정하기도 어렵고 피해자들과 합의를 진행하는 과정 역시 쉽지 않죠.
공중화장실몰카
불법촬영 선처 위한 방법은
형사재판이 아닌 소년재판이 필요한 이유를 구체적으로 피력해야 합니다. 소년보호재판도 소년원이 아닌 최대한 낮은 보호처분을 받도록 학폭변호사의 조력이 필요합니다.
최종적으로 보호처분 5호 이하를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 아이들이 진심으로 반성하고 있다는 점, 재범의 의사가 없다는 것을 진정성 있게 피력해야만 합니다.
최근 소년재판부는 성사안에 있어 매우 엄중한 처분을 내리고 있습니다. 소년원송치로 결정되는 일들이 많습니다.
그렇기에 이런 상황에서 자녀가 가정안에서 충분히 교화가 가능하고, 교육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실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 아이들 사안, 학폭변호사 저 만큼 잘 해결하는 전문가는 없을 것입니다.
아마 면담 받아보시면 확실히 다르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꼭, 학폭변호사 전문가를 찾아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