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폭변호사, 가슴만짐 성기만짐으로 경찰조사 위기에서 - 청소년
학폭변호사, 가슴만짐 성기만짐으로 경찰조사 위기에서 - 청소년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동주 청소년연구센터 내일Law 김윤서변호사 /학폭변호사입니다.
아이가 현재
1) 청소년(초, 중, 고)라면
2) 같은 청소년 여학생 가슴이나 중요부위 만졌다면
3) 또래 같은 남학생 성기를 만지거나, 바지벗김을 한 경우
청소년 분쟁을 겪게 되었을 때, 어떤 법무법인 또는
학폭변호사를 찾아야 하는지 묻습니다.
아마 인터넷에 학폭변호사라고 검색해보면 10페이지가 넘어가는 다양한 글들이 나옵니다. 너무나 많은 정보에 오히려 선택이 어렵죠.
그리고 모두가 자신을 청소년전문가라고 합니다.
"저는 교육청 출신입니다. 교사 출신입니다" 등등 다양한 이야기를 하죠.
물론, 모두 좋은 경력이죠. 그러나 반드시 '대한변협 소년법/학교폭력법 전문 자격을 갖추고 있는지 살피시기 바랍니다.
☑️대한변협에선 소년법은 소년사건을 최소 30건 이상, 학교폭력법은 최소 10건 이상 수임을 해봤어야만 이 분야 전문자격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확인해보아야 할 점들이 많습니다. 아래 게시글에서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중학생성추행 성범죄 사건은
자칫 소년원도 갈 수 있는 상황입니다.
청소년들은 절대로 처벌을 받지 않는다 잘못 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 분 중에서도 그렇게 오인하고 계실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미성년자라도 만 10세 이상이라면, 소년재판을 받을 수 있는 연령입니다. 소년원에 갈 수 있죠.
특히 만 14세 이상이라면 소년재판이 아닌 일반 형사 재판을 받게 될 수도 있습니다. 벌금을 내거나 교도소에 수감도 가능해요.
사실 모든 법률분쟁에 변호사가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당사자간에 대화로 해결 될 수 있는 문제라면, 굳이 소송을 하거나 변호사를 선임할 필요가 업습니다.
그러나 중학생성추행과 같이 청소년 성범죄 사건이라면 합의만으로 끝날 문제가 아닙니다.
성범죄 가해자로 지목된 경우라면,
피해자가 같은 성별의
남학생이든 여학생이든
아이는 성범죄로 처벌받습니다.
법적으로 가슴만짐이나 신체를 만지는 것을 강제추행이라고 합니다. 최소 징역 2년 또는 최소 1000~ 최대 3000만 원 벌금으로 규정되어 있습니다.
미성년자도 징역처벌 받을 수 있고, 전과까지 남을 수 있습니다. 아이가 가해학생으로 고소당한 상황이라면, 절대로 가만히 계시면 안 됩니다.
경찰조사를 받게 되면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게 될 겁니다. 이 때 처음 조사를 받는 과정에서 어떻게 진술 할 지가 정말 중요해요.
초기진술로써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죠.
경찰서 조사를 변호사와 함께 동행하여 함께 가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아이가 직접 대답을 해야 하지만, 어떤 질문이 예상되는지, 그리고 어떤 대답을 해야 하는지 미리 사전 준비를 준비하는 것이 아이에게 유리하죠.
저는 사전모의질문부터 조사 동행 등을 학폭변호사인 제가 직접 해결하고 있습니다.
이미 가정법원으로 보내진
상황이라면요?
아이가 검찰에서 가정법원 소년부로 보내지거나, 일반 형사법원에 보내진 상황이라면 상황은 더욱 심각하죠.
형사법원에 보내진다면 청소년이어도 전과가 남을 수 있으며, 군대 문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최대한 형사재판이 아닌 소년재판으로 조력할 수 있어야 합니다. 소년재판으로 조력한 다음 최대한 낮은 보호처분을 받도록 조력할 수 있어야만 합니다.
소년보호재판 8호 이상은 소년원 입소이기 때문입니다. 결코 가벼운 처분이 아닙니다.
혼자서 앓지 마시고, 학폭변호사인 제게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학폭변호사 김윤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