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학폭변호사, 성추행사례, 고등학생 2학년 기소유예 받았습니다

법무법인 동주 청소년변호사 2025. 6. 20. 15:09

 

 

학폭변호사, 성추행사례, 고등학생 2학년 기소유예 받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우리 아이들을 위해 변호사로 일하고 있는 소년법전문변호사/ 학폭변호사 김윤서입니다.

 





"저희 아이가 여자친구와 스킨쉽을 했어요... 썸을 타고 있던 중이었다 하는데, 그런데 지금 이 일로 성추행 고소를 당한 상황입니다." 



위 내용은 제가 직접 성추행 사건 문의를 받은 내용인데요. 



여자친구 또는 애인관계에서 발생한 성적 문제는 실제로 자신의 성적인 충동에 의해 발생한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친구와의 강제추행 또는 성추행 사안은 억울한 경우도 생각보다 많은데요.



만약 동성간의 성추행 사건이라면 장난으로, 또는 또래 집단에서 서열 갈등에서 발생하곤 합니다. 



만약 자제분이 현재 성추행 문제로 고소를 당하여 경찰서 조사를 받을 상황이거나 또는 이미 가정법원 소년부로 송치된 상황이라면 반드시 학폭변호사법적인 도움을 받으셔야 합니다.






성추행사례, 

고등학생 2학년, 

기소유예 받다. 

의뢰인 보호로 사건 내용은 일부 각색되었습니다. 


제가 실제로 해결했던 사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희 아이가 여자친구와 스킨쉽을 했어요... 썸을 타고 있던 중이었다 하는데, 그런데 지금 이 일로 성추행 고소를 당한 상황입니다." 



고등학교 2학년인 A군, 또래 썸타는 여자친구가 있었습니다. 서로 연락도 자주 하고, 쉬는 시간에도 붙어 다니는 사이였습니다. 



어느 날, A군은 분위기에 따라 손을 잡거나 허리를 감싸고, 어깨에 손을 올리는 식으로 스킨십을 햇습니다. A군은 둘 사이에 어느 정도 감정이 있다고 생각해서 자연스럽게 한 행동이었습니다.



하지만 며칠 뒤, 여학생은 A군을 성추행 혐의로 고소했는데요.

A군과 부모님은 너무 놀랐고, 상황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채 경찰조사를 받게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저희 동주 학폭변호사찾아주셨죠.



우선 A군은 "분명 호감이 있는 줄 알았다", "전혀 강제로 한 행동은 아니었다"고 해명했지만 여학생은 "그런 신체 접촉은 원치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이 사건을 초기부터 맡게 된 저희는 A군과 여학생의 관계 그리고 A군의 의도 등을 정리해서 수사기관에 소명하며 A군이 미성년자로 성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며 범행의도가 없었다는 점 그리고 그동안 문제없이 성실하게 살아왔다는 점을 강조했죠.



무엇보다 중요한 건, A군이 자신의 행동이 충분히 오해가 있을 수 있겠다라며 반성했고, 피해여학생도 A군의 사과를 받아들였습니다.



그 결과 기소유예 처분을 내렸습니다.



고등학생 2학년, 

만 14세 이상입니다. - 형사재판 대상 



강제추행죄는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 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습니다. 



각자 처한 상황마다 해결법은 다릅니다. 





저의 경우 대한변협에서 소년법과 형사법 전문 자격을 보유하고 있으며, 경찰조사와 재판은 물론, 학교폭력까지도 함께 조력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부대표로 일하고 있는 법무법인 동주는 2020년, 대한민국에 대한변협 학폭변호사가 단 3명밖에 없던 시절, 그 시절부터도 이미 청소년 사건을 맡아왔습니다. 



학폭변호사, 관련하여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학폭변호사 김윤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