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성범죄

학폭변호사, 성관계몰카 경찰신고 당했다면요?

법무법인 동주 청소년변호사 2025. 7. 22. 16:23

 

 

학폭변호사, 성관계몰카 경찰신고 당했다면요? 

 



안녕하세요.

소년강력범죄변호사 8년차 경력 학폭변호사 김윤서입니다. 






학생들 성범죄 사건은 안일하게 생각하셔선 안 됩니다. 가까운 사이에서 발생하는 사건일수록 명확히 대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자녀분이 성관계몰카 촬영 혹은 유포 혐의로 경찰조사를 받게 되었다는 소식을 들으셨을 때, 그 심정이 어떠셨을지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아이가 충분히 미울 수 있는 상황이지만요, 그래도 부모님이라면 아이가 올바른 길을 걷길 바랄 겁니다. 아이 미래도 잘못되진 않을지 걱정되실 겁니다. 



한순간의 잘못된 판단이 자녀의 평생을 좌우할 수 있다는 사실에 더욱 불안하실 겁니다. 사실 아이들 문제이기에 가까운 지인들에게도, 친척들에게도 이야기를 쉽게 꺼내기 조심스럽죠. 



아이들 사건은 감정적 대응이 아닌

이성적으로 다가갈 수 있어야 합니다. 

소년재판위기 소년보호처분 형사처벌 


현재 아이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본 사건을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사건접수를 위한 1차 자문은 무료로 진행되며, 유료전환시 미리 안내드리고 있으니 너무 걱정마시고 연락해주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저는 법무법인 동주 본사인 수원사무소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타지역분들도 선임 가능합니다. 선임시 제가 직접 내려갑니다. 



※주말도 상담가능하며, 토요일은 오후6시까지 방문상담하고 있으니 참고부탁드려요. ^^ 



아래 링크 남겨놓도록 하겠습니다. 





성관계몰카, 

형량 가볍지 않습니다. 


성관계몰카는 처벌 수위가 높습니다. 성폭력처벌법 제14조 적용을 받게 됩니다.



카메라나 그와 유사한 기능을 갖춘 장치를 활용해 상대방 동의 없이 성적 수치심 또는 모욕감을 줄 수 있는 영상을 촬영한 경우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 원 이하 벌금형에 처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성적수치심이나 모욕감을 일으킬 수 있는 영상물로 협박한 경우 1년 이상 유기징역에 처할 수 있으며 영상을 이용하며 불합리한 지시를 한 경우라면 3년 이상 유기징역에 처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영상 촬영 당시에 상대방 동의가 있었거나, 상대방이 보내준 영상이라도 해당 촬영물을 협박 수단으로 사용했다면 카촬죄가 적용됩니다.



청소년도 '성관계몰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성관계몰카 사안 중고등학생이라도 사건 초기부터 확실하게 대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만 14세 이상이라면 형사처벌 대상이 되기 때문인데요. 



아이에게 징역형이 선고될 수도 있습니다. 성범죄 사안은 보안처분까지 내려지고 취업제한, 신상정보공개 등 불이익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벌금형 이상이라면 전과기록까지 남게 되어 가능한 형사처벌을 피하고 소년법 적용을 받는 소년보호재판으로 이끌 수 있어야만 합니다.



소년법 적용을 받아

형사재판이 아닌 소년보호처분을  받는다면

전과는 피할 수 있습니다. 



소년보호재판은 만 10세 이상 아이들이라면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소년보호재판 경우 피해자가 입은 피해가 크고 사안이 엄중하다고 여겨지면 아이는 높은 보호처분을 받아 시설에 위탁할 수 있어요.



8호 이상은 소년원 입소입니다. 그렇기에 최대한 5호 미만 보호처분을 끌어내어 가정에서 아이를 보호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도움 필요하신가요? 

 



- 1세대 청소년변호사 

대한변협 전국 17번째 소년법 전문 자격 김윤서 

저 경우, 스스로 1세대 청소년 학폭변호사라 자신있게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실제로 대한변협에 전국 17번째로 소년법 전문 자격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또한 제가 일하고 있는 법무법인 동주 경우 청소년 사건만 2020년을 기준으로 현재까지 5녕 이상 다뤄왔습니다.



학폭변호사의 실력을 알기 위해선 법률자문부터 받아보아야 합니다. 간혹 학폭변호사와 대화하는 것을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저희는 결국 의뢰인을 변호하기 위해 있는 직업입니다.



너무 부담가지지 마시고 연락해주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