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학폭변호사, 여자친구 몸 만져 신고당한 중고등학생 필독

법무법인 동주 청소년변호사 2025. 6. 11. 17:39

 

 

학폭변호사, 여자친구 몸 만져 신고당한 중고등학생 필독 

 

 

 



안녕하십니까. 

1세대 청소년범죄로펌에서 소년강력범죄 사건을 맡고 있는 김윤서변호사 / 학폭변호사입니다.

- 우리 아이들 사건만 9년째,  전국에서 소년법 전문 자격을 18번째로 보유한 변호사/ 학폭변호사입니다.






✅ 여자친구에게 허리를 감싸고 몸을 만지는 행위 

✅ 동성친구 성기를 만진 행위

✅ 가슴만짐, 엉덩이터지, 브라자 터치 등 행위 

아무리 어린 아이라고 해도 성추행경찰조사는 피할 수 없는데요. 

정보보다 실질적인 도움이 더 급하신 분들이 분명 계실 듯합니다. 본문 시작하기 전, 저와 연락할 수 있는 창구부터 남겨두겠습니다.



오늘 글 읽으시고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학폭변호사에게 언제든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평일과 주말 모두 가능하고, 전 지역가능합니다. 



저는 법무법인 동주 본사인 수원사무소에서 근무하고 있어요. 편하게 연락주세요. ^^



여러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청소년 성추행 

 

 



우리 아이들, 성호기심이 참 많을 나이입니다. 하지만 아직 미성숙한 행동으로 성사안 법적 분쟁에 휘말리곤 하는데요.



대표적인 사안은 우리 아이가 연애를 하고 있고, 자연스럽게 스킨쉽을 하였는데 고소를 당하는 상황이죠.



아이 입장에선 "서로 좋아하는 관계이니, 문제가 없지 않나요?"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상대 여학생은 "원하지 않았는데 어쩔 수 없이 그냥 받아들인거다" 말하곤 합니다. 



사실 청소년성추행은 꼭 이성문제에서만 나타나지는 않는데요. 동성간에도 성적 접촉이 빈번하게 발생하곤 합니다. 



이는 장난처럼 민감한 부위를 터치하는 경우도 있지만, 실제론 한 아이를 괴롭히는 상황에서 굴욕감을 주기 위해 "성기만짐, 엉덩이만짐" 등이 발생하곤 합니다.



동성성추행 사건도 지난주 금요일에 2건 접수되었는데요. 



범죄혐의만 본다면 소년재판을 받을 가능성이 높았고, 자칫 소년원에 가거나 다른 아동복지시설에 위탁 될 수도 있었습니다.


청소년성추행 형량,

살펴보겠습니다. 

 

 

 



우리 아이가 청소년인데, 또래 미성년자를 상대로 성범죄를 저지른 경우 일반 형법이 아닌 '아동청소년성보호법'이라는 특별법이 적용됩니다.



피해자가 어른이라면  최대 징역이 10년 또는 최대 1500만원 벌금입니다.



그러니 피해자가 우리 아이 또래라면 최소 징역 2년 또는 최소 1000만 원 ~ 최대 3000만 원 벌금입니다.



참고로 미성년자(만 14세 이상일 겨웅 교도소 수감 가능)는 원칙적으로 최대 징역 15년까지 가능합니다.



피해자가 청소년이라면 적용되는 법이며, 우리 아이와 같은 성별(동성)인지, 다른 성별(이성)인지 상관없이 모두 이 죄로 처벌받습니다.



만14세 이상 청소년 경우 형사재판까지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성사안이라면 학폭으로 신고되어도 자동으로 수사기관에 신고됩니다. 학폭위와 형사고소 동시에 대응할 수도 있다는 뜻입니다. 


학폭변호사님, 

이미 경찰조사에 출석하라고 

날짜가 정해진 상황입니다...




현재 자녀분께서 이미 가해자가 된 상황,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에 출석해야 한다면 경찰조사에 더 신중을 가하셔야 됩니다.



피해자가 미성년자인 청소년성추행 사안은 일반 형법이 아닌 아청법이 적용되기 때문에 형량이 훨씬 무겁습니다.



경찰조사는 아이의 처분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치는데요.

경찰조사는 아이의 진술에서 일관성이 중요하며 스스로 반성하는 모습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예를들어 제가 직접 조력한 경찰조사 과정에서는 1) 피해학생에게 용서를 받고 2)두 사람 관계 특이사항 3) 피해자가 처벌불원서를 작성해주었음을 적극적으로 피력하는 것이죠.



만일 억울한 상황이라면, 범죄 혐의를 인정해서는 안 되며 이 경우는 꼭 변호사의 도움을 받으셔서 무혐의 처분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사건 조력은 아이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상황마다 조력이 다르기 때문에

학폭변호사와  면담 받아보시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최근, 학폭 사건을 비롯하여 

학생들을 상대로 변호사들이 비즈니스를 한다.

패소할 사건도 수임하려 한다. 

라는 말이 나오고 있는 실정입니다.



저희 동주를 찾는 의뢰인 중에서도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약속드리겠습니다.



저희 동주는 

결코 수임만을 목적으로 한 

책임 없는 행동을 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지금도 

굳이 학폭위를 끝까지 갈 필요가 없는 상황이거나,

오히려 끝까지 가면 좋지 않은 사건들은 

"학교장자체해결을 권하거나 사과하고 끝내셔야 한다"고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저희 동주와 학폭변호사 그리고 소년법 전문 변호사들, 진정성있게 자문을 진행합니다.



도움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