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학폭변호사, 지하철몰카, 치마밑 몰카로 소년재판 받게되었다면

법무법인 동주 청소년변호사 2025. 6. 20. 15:01

 

 

학폭변호사, 지하철몰카, 치마밑 몰카로 소년재판 받게되었다면 

 



안녕하세요. ^^ 

학폭변호사, 자주 인사드립니다. 



1세대 청소년범죄로펌에서 소년강력범죄 사건을 책임지고 있는 김윤서변호사 / 학폭변호사입니다. 

-저의 경우 전국에서 18번째로 소년법 전문 자격을 취득한 1세대 청소년 변호사입니다.





​최근 학생들의 성범죄 사건 중 불법촬영이 굉장히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수많은 청소년 성범죄 중 지하철몰카 범죄에 연루되어 휴대폰 압수수색 영장을 받았다며 저를 찾아오시는 보호자분들이 많습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 중에서도 자녀가 몰카 사안으로 소년부 송치가 결정되어 변호사의 조력이 필요한 부모님께서 계실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선 오늘 글 읽어보시고, 자녀가 비슷한 상황에 처해 있다면 제게 연락해 주세요. 

학폭변호사 저와 직접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제 블로그 전용 번호 남겨둘게요. 



사건접수를 위한 1차 법률자문은 무료로 진행됩니다. 유료로 전환시 미리 안내드리고 있으니까요, 부담 잠시 덜어두시고 전화주세요. ^^





지하철몰카,

우리 아이가 모르는 사람을 촬영했다면?

치마밑촬영, 휴대폰 압수수색 



학교나 지하철여자화장실 혹은 지하철, 지하철계단에서 다른 사람의 신체부위를 촬영한 경우 모두 카메라촬영죄로 처벌받습니다.



불법촬영 형량은 최대 징역 7년 또는 최대 벌금 5000만원에 이릅니다.



간혹 미성년자는 형사처벌(전과가 남거나, 교도소나 벌금을 내는 것 등)을 안 받는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그렇지 않습니다.



아이의 연령이 만 14세 이상이라면 죄의 경중에 따라 충분히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는 형량입니다.



만일 이번 일이 처음이 아니라면 더욱 위험한 상황에 처해집니다. 가중처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만약 소년재판을 받았었는데, 그 후 또 재범을 일으킨다면 형사처벌 가능성이 높다는 이야기입니다.



참고로 미성년자는 전과가 남지 않는 '소년보호처분'이라는 것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 처분도 소년원에 입소할 수 있는 위험이 있기에 반드시 법률자문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실제로 저희 학폭변호사  동주와 제가

직접 조력한 사건이 있었는데요,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지하철 몰카 기소유예 받다. 



학생 B군은 성적으로 관심이 많았습니다.

그러다 지하철에서 하면 안 될 일을 하고 맙니다. 출근 시간을 이용하여 지하철몰카를 한 것입니다.



이 일로 현장에서 경찰관을 만나게 되며, 이후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조사까지 받게 될 위기에 처합니다. 



다행히 이 사건은 제가 초기부터 도움을 드릴 수 있었는데요. 하지만 B군의 핸드폰을 포렌식 한 결과 지하철몰카 사진들이 여러 장 있었던 겁니다. 



다만, 이전에 범죄경력이 없었다는 점과 학교 생활을 성실히 하고 있으며, 지도한다면 충분히 개선될 수 있는 청소년이라는 점, 부모님들의 교육의지가 높은 점 등이 있었습니다.



우선 학폭변호사인 저는 피해자분과 만나 처벌불원서를 받는데 성공하였습니다. 그리고 아이의 진정성있는 반성문과 아이의 선처를 바라는 선처탄원서도 받았습니다.



그 결과 기소유예 처분으로 검찰에서 사건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우리 아이 사건이 현재 어떤 단계에 놓여 있는지에 따라 대응 전략은 완전히 달라집니다.  전반적인 상황을 파악하고 신중히 대응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청소년'사건은 일반 사건과 다릅니다. 

소년법이 적용되기 때문에 '청소년'이라는 특성 자체에 집중하여 소년 사건 전문가의 도움을 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알고 나면 성인 사건보다 몇 배는 더 까다롭고 복잡한 것이 청소년 사건입니다. 

더 늦기 전에 도움 요청 주시면 저 학폭변호사 김윤서가 8년간 다져온 노하우로 우리 아이들 사건 조력할게요.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